테크톡_정보공간

집에서도 극장 처럼 미니빔 프로젝터로 홈시네마 구축하기. 본문

IT기기

집에서도 극장 처럼 미니빔 프로젝터로 홈시네마 구축하기.

테크톡23 2017. 11. 14. 12:12
반응형

1인 가족의 증가, 육아, 비용, 멀어서 기타 등등의 이유로 극장을 못 가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이다. 그래서 미니빔 프로젝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건지도 모르겠다. 시중에 다양한 미니빔 프로젝터 제품이 출시 되어 있지만 오늘 소개할 제품은 LG HF85JA 모델명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LG 미니빔 프로젝터 HF85JA 성능 및 특징 간단 요약

- 초단초점 적용으로 벽면으로부터 12cm 거리에도 대각선 길이 254cm 화면 구현 가능.

- 20,000시간 Laser 광원 적용 1,500 안시루멘으로 수명은 길게, 더 밝은 영상 제공.

- 블루투스, 미라캐스트 기능 탑재로 스마트폰, 노트북과 연동 가능.

- 돌비오디오 채택 / web OS 3.0 탑재 자체 UI 활용 가능.

- 인터넷 연결로 넷플릭스, 티빙, 아마존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활용 가능.

 

뒷면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호환을 할 수 있게 포트를 제공하는데요. USB, HDMI, 이더넷, 오디오, 3.5mm 이어폰 단자, 안테나까지 폭넓은 활용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LG 미니빔 프로젝터 활용도를 높일수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봐와 같이 벽면에 바짝 붙여서 사용해도 벽면 대부분 커버해서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으로 LG 미니빔 프로젝터와 미라캐스트로 연동하여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서 아기와 함께 동요 영상 보는 예시 장면입니다.

 

미라캐스트 기능이 탑재가 되어 있어서 노트북 및 스마트폰으로 쉽게 연동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회의용 혹은  캠핑 등 갔을 때 쉽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 미라캐스트 연동은 LTE만 터지는 곳이라면 콘텐츠 활용에 제한이 없어서 좋더라고요.

 

미니빔 프로젝터 뒤쪽에 이더넷 포트에 인터넷 케이블을 연결하면 넷플릭스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무선 인터넷 설정도 가능하니 설정을 통해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정말 이제껏 만나본 빔 프로젝터 중에 단연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모든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특히 중간에 위치한 컨트롤러는 흡사 마우스를 동작하는 것 처럼 누구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