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대륙의 에어팟 완전무선 코드프리 커넥팅팟 에어 본문

IT기기

대륙의 에어팟 완전무선 코드프리 커넥팅팟 에어

테크톡23 2017. 12. 7. 15:50
반응형

완전무선 코드프리 이어폰 사용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요즘 이어폰 시장군에서 가장 핫한 이어폰 타입으로 선이 없는 편리함이 극강인 코드프리 이어폰 제품에 대해서 개인적인 생각 및 제품 소개를 해 보겠습니다.

현재 이어폰 시장에서 가장 구매가 이뤄지고,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타입이 블루투스 타입일 겁니다. 블루투스 제품 또한 완전무선은 아니지만 메인 디바이스로부터 연결되는 선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인데요. 저도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어폰 타입이 블루투스 타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신 기술 동향 및 신제품에 관심이 있다 보니 자연스레 코드프리 이어폰 제품도 다수 보유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대륙의 에어팟 이라고 오명을 가지고 있는 커넥팅팟 에어 제품에 대한 소개입니다.

 

 

●코드프리 이어폰 배터리 지속 시간은?

코드프리 이어폰은 애플 에어팟 제품이 시장에 출시 되면서 비슷한 관련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왜 아직까지도 소비자들에게 크게 관심을 못 받고 있냐하면 바로 배터리 지속 문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당연한게 저 조그만한 이어폰 속에 배터리 크기이며, 양자간 블루투스 송신기, 스피커 구성 부품, 컨트롤러 등을 다 넣기에는 너무 작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으로 배터리의 크기는 자연스레 작을수 밖에 없기 때문에 코드프리 이어폰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배터리 제조사에서 작으면서도 큰 성능을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지 않으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고질적인 문제를 안고 있지만 애플을 비롯한 다양한 코드프리 이어폰 제조사에서는 현재로는 가장 효율적이라고 판단된다고 생각한 배터리 지속 문제를 전용 충전 도킹 스테이션을 함께 제공하는 겁니다. 제조사 별로 조금은 틀리지만 많게는 5번 적게는 3번 정도 완충을 해 가면서 사용할 수 있가 있는데요. 전용 충전 도킹 스테이션을 챙기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코드프리 이어폰을 안전하게 잘 보관하고 다닐수 있는 용도로 사용도 되며, 충전 스케이션 크기도 그렇게 크기 않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코드프리 이어폰 사용해야 하나?

배터리 지속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을 했다면 코드프리 이어폰 제품을 과연 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커넥팅팟 브랜드는 지금 소개하는 에어 제품 외에도 다양한 코드프리 이어폰 제품을 제조하는 브랜드로 기술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코드프리 이어폰 제품은 유동인구가 많고, 방해 전파가 많은 곳에서는 끊김 현상이 있기는 한데 아예 못 사용할 정도는 아니라 개인적으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끊김 현상에 대해서 조금 관대한 이유는 애플 에어팟 제품 조차 끊김 현상에 대해서 자유롭지 못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실내에서는 전혀 끊김 현상이 없기 때문에 회사에서 하루 일과를 대부분 보내는 저한테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코드프리 이어폰 제품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사용해 보고 싶다면 값비싼 제품 보다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제품을 한번 사용해 보는걸 권유해 봅니다.

 

본 리뷰는 코드프리 이어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이며, 오늘 소개한 커넥팅팟 에어 제품의 상세 스펙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connecting.kr/product/detail.html?product_no=32&cate_no=24&display_group=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