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보이는 원격지원 리모트콜 영상 지원 프로그램. 본문

IT기기

보이는 원격지원 리모트콜 영상 지원 프로그램.

테크톡23 2023. 4. 12. 11:52
반응형

앞서 얘기했듯이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편해진 부분도 있지만 불편해진 부분도 있는데요. 바로 A/S 처리 문제입니다.

예전에는 서비스센터에서 상담사들이 고객의 불편한 사항을 1:1로 대응하여 처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현장 방문을 통해서 손쉽게 해결이 되었는데요.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이런 A/S 서비스 인력도 감축이 되어서 간단한 방문 서비스를 제공받으려면 수일이 걸리는 일이 발생하는 게 다반사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물건을 택배로 보내고 A/S를 받는 경우가 빈번해지고 있는데요. 단번에 고장 난 부분을 찾으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보이는 리모트콜 영상지원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A/S 상담을 받으시면 불필요한 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상담사에게 원격으로 제품의 고장 원인 및 증상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방문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제가 사용해 본 경험을 토대로 상담 과정을 공유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서포트 홈페이지에서 리모트콜 “원격지원 바로시작”을 선택하면 영상지원을 공유할 수 있는 링크가 생성이 되는데요. URL 주소를 카톡으로 공유해 주셔도 되지만 제가 편리하게 사용했던 방법은 휴대폰 번호를 통해서 문자 전송으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상담사 분 전화번호 입력과 함께 간단한 SMS 발송 내용도 입력할 수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문자와 함께 보내면 스팸이라는 의심은 받지 않겠죠?


기사님에게 문자를 받은 다음 클릭하게 되면 앞서 얘기했듯이 별도로 앱 및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절차상의 번거로움 없기 때문에 부탁하는 입장에서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접속하면 간단하게 서비스 이용 동의와 마이크/카메라를 허용하면 원격 접속으로 간편하게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상) 제가 보는 화면, 하) 상담사가 보는 화면

상담원은 고객으로부터 제품을 보여달라고 요청을 하면 리모트콜 영상지원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원격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콜 영상지원 프로그램은 소통을 보다 원활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도구들을 지원하는데요.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한 도구 기능은 화살표와 스티커 도구입니다.

화살표 도구를 통해서 부품명 혹은 전문 용어를 알 필요 없이 가리키고 싶은 정확한 지점을 표현할 수 있어서 서로 헷갈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스포트라이트 기능으로도 표현 가능하니 알아보기 쉬운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는 스티커 도구였는데요. 숫자 아이콘으로 진행해야 할 순서를 화면 상에 체킹 할 수 있어서 정확한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문자 채팅, 방향 지시 도구 등 소통을 하는 데 있어서 다양한 도구들을 지원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트렌디한 기술로 웹 원격지원(웹뷰어) 시장의 선도할 리모트콜 영상지원을 사용하면서 상당히 만족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리모트콜 14일 무료체험을 통해서 미리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랜딩 페이지를 공유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