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추천 로지텍 G PRO X 유선 헤드셋.
컴퓨터 입력 장치인 마우스와 키보드 심지어 헤드셋까지 무선으로 출시되고 있지만 아직도 유선 제품들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은데요. 이유는 직관적인 사용법이라고 볼 수 있겠죠. 그런 측면에서 지난번 소개해 드렸던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은 유선 제품으로 직관성 높은 활용도와 좋은 음질과 함께 주요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G-HUB를 통한 커스터마이징과 청음 및 개인 사용 후기를 공유하니 선택에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기본적으로 유선 타입이기 때문에 다양한 추가 케이블과 젠더, 연결 케이블 등을 제공하는데요. 함께 제공되는 프리미엄 USB 외부 사운드 카드는 디지털 신호 처리로 깨끗하고 일관된 게임 사운드와 음성을 전달해 줘 고품질의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요즘 3.5mm 이어폰 단자를 지원하지 않는 노트북들도 상당수인데요. 그럴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구성품입니다.
그 외에도 3.5mm 케이블을 통해 PC 또는 Mac, 플스 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디바이스들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제품 디자인도 여기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클래식해서 굳이 게이밍 용도 외에도 음악을 듣거나, 영화 감상을 할 때 사용하기 참 좋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유선 제품이라 별도의 버튼 구성이 없어 케이블 연결로 간편하게 사용하는 직관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별도로 소프트한 재질의 메모리폼 이어 패드를 제공하는데요. 개인적으로도 기본으로 착용이 되어 있는 인조가죽보다는 통기성이 뛰어난 메모리폼 이어 패드가 좋더라고요. 교체 방법은 매우 간단하데요. 설명 보다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랄게요.
참고로 로지텍의 G 시리즈의 키보드 혹은 마우스 등과 서로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로지텍 G PRO X는 LED가 탑재된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음향 부분과, 마이크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사운드에서는 전체적인 음향 컨트롤과 제공하는 프리셋을 통해서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고, 서라운드 사운드는 조금 더 디테일하게 수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사용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세팅이 되게끔 지원합니다.
마이크 레벨 값 조정과 더불어서 Blue VO!CE 활성화로 마이크는 향상된 소음 감소된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실시간으로 음성을 조정하여 더욱 풍부하고 명확하게 소리를 전달할 수 있어서 FPS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는 필히 Blue VO!CE 모드를 활성화해 놓고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성능과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다양한 사용 후기가 궁금해하실 텐데요. 이런 음향기기를 리뷰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게 바로 사용 후기입니다. 주관적인 관점이 들어가다 보니 오해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로지텍 G PRO X는 헤드셋 제품군이기 때문에 차음성이 기본적으로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악을 감상할 때 또렷한 음성과 함께 저음 영역도 표현력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이어 패드 품질과 헤드부의 탄성이 좋은 스펀지도 장시간 게임을 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영화를 볼 때는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 덕을 톡톡히 봤는데요. 사방팔방 소리가 들리다 보니 더욱 실감 나게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게이밍 환경에서는 두말할 필요 없이 완벽한 사운드로 게임을 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무료로 5밴드 EQ 프로필을 온보드 메모리로 저장할 수 있어서 휴대하고 다니면서 가정에서 혹은 친구 집 혹은 PC방에서도 동일한 세팅 값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개인적으로는 편리했습니다.
오늘은 뛰어난 사운드 품질과 직관적인 사용법을 가지고 있는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 PRO X 모델을 총 3주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과 주요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추천받아 마땅한 제품이며, 현재 제품 선택에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은 제 리뷰를 참고해 보시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네요.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