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가성비 미니빔프로젝트 큐미 Q3 플러스.
필자는 기본적으로 세대 별로 출시하는 제품을 신뢰하고 선호한다. 그 이유는 꾸준하게 문제점을 개선해서 출시하기 때문인데, 큐미 시리즈는 2010년부터 시작해서 오늘 필자가 사용해 본 2020년 모델 큐미 3 플러스까지 히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자세한 히스토리 및 제품 상세페이지는 본문 하단에 게시한 바로 가기를 참고해 보자.
소형 제품답게 상당히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176 x 102.5 x 29.6mm에 무게는 460g밖에 되지 않아서 상당히 작고 가볍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별도로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는 8,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 탑재 되어 있어서 캠핑용 빔프로젝터로 추천하고 싶을 정도이다.
전면에는 2W 출력의 스피커 2개와, 렌즈&렌즈 보호 커버로 구성이 되어 있다. 휴대성이 좋은 제품인 만큼 다른 물건들과 섞일 경우 렌즈에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 슬라이딩 방식의 커버가 탑재가 되어 있다. 그리고 별도로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받을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측면에는 내부 발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기 위해 슬롯 형태로 에어벤트 홀들이 뚫려 있다.
그리고 후면에는 다양한 외부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좌측에서 살펴보면 3.5mm 이어폰 단자, USB-A 2EA, HDMI, 리모컨 수신부, 마이크로 SD카드, 전원 DC-IN, 전원 ON&OFF 버튼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참고로 HDMI 케이블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리모컨, 품질보증서, 전원 어댑터&케이블
제품의 주요 특징은 500 안시 루멘, 해상도 HD 1280x720,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미러링 지원, WI FI 탑재, 8,000mAh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사용하면서 가장 놀랐던 부분은 해상도인데, WVGA 보다 2배 증가된 화질로 구현이 되며, 텍스트 시인성이 상당 뚜렷했다. 그리고 자체 UI 메뉴는 상당히 직관적으로 누구라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능 자체에서 에어플레이와 구글 캐스트 미러링 지원으로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미러링 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 화면을 확장해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하는 모습을 아래 영상에서 참고해 보자.
필자가 사용하면서 가장 놀라웠던 부분은 역시 선명함과 색감이었다. 소형 제품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화질이 좋아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참고로 안드로이드가 내장되어 있어서 넷플릭스, 유튜브를 시청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다. 그리고 별도로 키스톤 보정 없이 자동으로 맞춰주는 부분도 상당히 인상 깊었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지원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는 물론이고,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도 가능해 빔프로젝터 하나 만으로도 거의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다 보면 된다.
오늘 필자가 직접 사용해 본 소형 빔프로젝트 큐미3 플러스는 램프 사용 시간이 무려 3만 시간이라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리뷰에서 보셨듯이 직관적인 사용법과 함께 뛰어난 화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라면 가성비라는 단어가 아깝지 않아 보인다. 현재 필자의 자가격리 기간 동안 지루하지 않고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 있으니 저처럼 집콕 생활하고 계신 분 혹은 평소에도 캠핑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는 말과 함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