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 TFG ART Wireless 한글 저소음 기계식 적축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내돈내산 솔직 추천 리뷰.
첫인상. : 상당히 무거운데...
이제껏 가벼운 키보드를 사용해 온 필자 입장에서 상당히 묵직한 느낌으로 다가왔다. 놀라지 마라 무게가 무려 약 1.67kg으로 웬만한 15인치 노트북만큼의 무게를 자랑한다. 솔직히 키보드를 들고 다닐 것도 아니고 키보드 자체가 묵직하니 조금 과격한 컨트롤이 많은 FPS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 같다는 생각이다. 필자 또한 평소에 즐기는 오버워치를 즐겨 봤는데 밀리는 느낌이 1도 없었다.
필자는 오랜 시간 동안 로지텍 유선 키보드를 사용해 왔었다. 원래는 로지텍 무선 키보드 시리즈를 선택하려고 했으나 주변 지인 추천으로 한성 TFG ART Wireless 한글 저소음 적축을 선택해서 구입했다. 오늘은 현재 저소음 적축 기계식 키보드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내돈내산 리뷰로 솔직하고 가감 없이 리뷰를 할 테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한다.
참고로 본 제품이 무거운 이유는 하판에 통고무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인데 스틸 보강판과 함께 TFG ART Wireless 독보적인 키감을 제공해 준다고 한다. 실제로 타건을 했을 때 하드타입의 제품보다 미세하지만 탄성감이 느껴지는 것 같다. 그리고 기울기가 약 7도 정도 고정 각도를 제공해 줘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조금 갈릴 것 같다. 필자에게는 크게 불편함은 없었다.
필자가 선택한 모델은 저소음 적축으로 동일 라인업에 적축과 갈축 모델도 준비가 되어 있다. 참고로 저소음 적축이 조금 더 가격이 비싸다는 점 참고 바란다. 별도로 툴 키트가 구성품으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내부 청소를 해야 할 경우 간편하게 키 캡을 분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저소음 적축답게 타이핑하는데 상당히 조용했으며, 필자 같은 경우 문서 작업이 상당히 많은데, 사무용으로 사용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 타이핑 소음도와 전반적인 제품 디자인 및 키 교체하는 모습까지 아래 영상에서 참고해 보자.
키 캡 같은 경우 정면에서 보면 프린팅이 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지만 분리 후 살펴보면 2중 사출로 제작이 되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2중 사출이 된 만큼 프린팅이 벗겨지거나 그런 일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는다는 점 참고 바란다.
한성 TFG ART Wireless 제품은 기본적으로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단! 무선으로 사용할 경우 LED 이펙터 효과는 사용할 수 있으며, 유선 연결 시 충전과 동시에 LED 이펙터 효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란다.
게이밍으로 적합할까? 개인적으로 무선으로 사용할 때와 유선으로 사용할 때 용도를 분리했으면 한다. 무선으로 블루투스 연결로 사용할 때 아무래도 입력하는데 딜레이 타임이 느껴질 정도였다. 단! 유선으로 연결할 경우 응답성이 상당히 좋았으며, 게이밍 키보드 용도로 즐겨도 문제가 없는 수준이었다. 오늘은 간단하게 내돈내산으로 개인적인 후기를 공유해 드렸는데, 다음 리뷰에서는 스펙 부분을 참고해서 조금 더 디테일하게 공유할 테니 기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최저가 33% 할인 구입 페이지 바로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