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FHD 웹캠 추천 로지텍 StreamCam. 본문

제품리뷰

FHD 웹캠 추천 로지텍 StreamCam.

테크톡23 2023. 10. 28. 18:09
반응형

오늘 필자가 준비한 개인방송장비 중에 반드시 필요한 카메라를 직접 사용해 보고 난 후기를 공유하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에 직접 사용한 제품은 카메라 제품이기는 하나 방구석 리뷰 혹은 개인 스트리머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필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로지텍 StreamCam 웹캠입니다.

 

 

로지텍 StreamCam 노트북 설치 모습.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으면 기본으로 탑재 되어 있는 웹캠을 사용하면 되지 않냐?라고 하시겠지만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화질이 그렇게 만족할 만한 수준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성능 좋은 웹캠을 별도로 구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럼 왜 필자가 로지텍 StreamCam을 구입해야하는지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구성품. 삼각대용/모니터용 거치대, 웹캠 본체로 구성됨.

삼각대용 거치대 설치 모습.

활용도가 좋기 때문에 별도로 삼각대용도 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각대는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색상은 화이트, 그래파이트 2가지로 출시했으며, 필자가 사용한 모델은 그래파이트 색상이며, 전체적으로 플라스틱 재질이며, 전면에는 패브릿 소재가 적용되어 있어서 따뜻한 느낌을 전달해 줍니다.

 

 

모니터용 거치대는 다양한 두께의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도록 2개의 관절과 함께 안정적으로 고정해 줄 수 있는 구조까지 적용되어 있어서 누구라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Full HD 1080P 60FPS으로 부드러운 화질을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4K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전혀 아쉬워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뛰어난 화질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영상 전송 기술과 USB-C 3.1 케이블을 통한 빠른 영상 전송 기술을 통해 Full HD 1080P 60FPS 사용 가능해 보다 부드러운 움직임의 화질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USB-C 타입 포트가 없는 데스크탑 사용자라면 별도로 USB-A 젠더를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USB 포트와 젠더 모두 3.0을 지원한다면 1080P/60FPS를 지원받을 수 있지만 하나라도 3.0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1080P/30FPS까지만 지원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필자는 데스크탑에 설치해서 사용했는데, 현재 재택근무 등으로 화상회의 및 온라인 회의 빈도가 높은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하며, 회전, 상/하, 가로/세로 모드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Capture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능 몇 가지만 소개해 보겠습니다. 우선 스마트 오토 프레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좌측 1번 화면에서 오토 프레이밍을 활성화해 놓으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기능은 트래킹 기능처럼 얼굴을 추적하는 기능으로 복잡한 화면에서도 자동으로 사람이 전면 중앙에 배치를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머 분들에게 유용할 수 있는 듀얼 화면도 제공해 줘, 1번 캠은 자신의 모습을, 2번 캠은 다른 자료 화면 혹은 게임 화면을 띄워 놓고 방송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별도로 필터 기능도 7가지 제공해 주는데, 로지텍 계정 로그인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내장되어 있는 전면 듀얼 마이크 성능도 상당히 우수해 별도로 마이크를 구입하지 않아도 스트리밍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는 점 참고 바라며, 여기까지 필자가 사용한 모습을 아래 영상에서 참고해 보세요.

 

 

개인방송장비 용도 외에도 서두에 얘기했듯이 재택근무 등으로 화상회의와 온라인 회의가 많은 분들 중에 데스크탑을 사용하고 있다면 또렷한 화질과 함께 내장 마이크까지 탑재되어 있는 로지텍 StreamCam을 적극 추천하니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후기가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