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청축 기계식 키보드 추천 라이프썸 텐키리스 유선 추천. 본문

제품리뷰

청축 기계식 키보드 추천 라이프썸 텐키리스 유선 추천.

테크톡23 2023. 10. 30. 11:56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 많은데요. 고가의 가격과 함께 시끄러운 소음 때문에 선뜻 구입하기 힘들었는데요. 오늘 필자가 리뷰하는 라이프썸 텐키리스 유선 키보드 리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라이프썸 기계식 키보드는 라이트 그레이와 버터 베이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필자가 선택한 타입은 라이트 그레이로 레트로 느낌이 나는 키보드입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키보드 본체와, 연결 케이블이 제공이 되지만 조금 더 감각적인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은 유저라면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는 포인트 키 캡과 코일 케이블을 구입하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커스텀 하기 전 기계식키보드 느낌.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기본적으로 화이트풍 제품이라 세련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키 캡 교체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커스텀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포인트 키 캡 추가 구입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키 캡은 이중 사출로 되어 있어서 장시간 타건에도 프린팅이 벗겨지는 일은 없기 때문에 안심하며, 사용 할 수 있으며,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제품임에도 꼼꼼하게 적용 되었습니다.

 

 

키 캡 교체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후크를 걸어서 일정 힘으로 당기면 키 캡을 분리할 수 있는데요. 거기에 커스텀 키 캡을 눌러서 고정시키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본 제품은 청축이 적용된 기계식 키보드인데요.

 

 

청축 특유의 찰칵거리는 클릭음이 나는 스위치로 타건 시 가볍고 경쾌한 소리가 발생해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도 선택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청축 보다 소음이 적은 적축과 갈축 모델도 있으니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금 더 매력적인 모습으로 변했나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포인트 키 캡으로 바꿔 놓으니 키보드 사용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만족스러웠습니다. 

 

 

간단하게 OS 변경이 가능해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전혀 문제없는 활용도를 자랑하는데요. Fn+A(Windows OS), Fn+S(Mac OS)를 눌러 1초 만에 OS를 변경할 수 있으며, Cmd 키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12가지 실용적인 멀티미디어 키 제공으로 마우스 없이도 빠르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재미를 더해주는 백라이트는 무려 19종 LED 백라이트 모드 변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필자가 아래 영상에서 백라이트 모드 변경과 타건감을 간단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