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갤럭시탭 S9 FE, FE 플러스 비교와 출시일 및 가격 확인. 본문

IT기기

갤럭시탭 S9 FE, FE 플러스 비교와 출시일 및 가격 확인.

테크톡23 2024. 1. 4. 10:42
반응형

PC 혹은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으면서 굳이 태블릿까지 필요할까?라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 고민이라면 가성비 좋은 태블릿 PC를 추천하는데요. 오늘 필자가 직접 사용해 본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 사용 후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FE(팬 에디션) 시리즈들은 대부분 기존에 플래그십 모델에 탑재 되어 있는 쏠쏠한 기능들은 그대로 탑재하고, 활용도가 떨어지는 기능 제외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을 보여서 역대 거의 모든 시리즈들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아 왔는데요.

 

 

이번 Galaxy Tab S9 FE 시리즈는 FE(10.9형)와 FE+(12.4형) 두 가지 선택 옵션 제공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그리고 오늘 필자가 리뷰하는 제품은 기본형이라고 할 수 있는 10.9인치 Galaxy Tab S9 FE 모델입니다. 참고로 정식 출시일은 1월 3일 런칭되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추가로 갤럭시탭S9 FE 모델과 FE 플러스 모델 비교표를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해 보세요.

갤럭시탭S9 FE 모델과 FE 플러스 모델 비교.

삼성전자 갤럭시탭S9 FE 플러스 256GB 817,000원, FE 256GB 628,000원

 

 

개인적으로 태블릿은 휴대성을 바탕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지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여 10.9형 기본형을 추천합니다. 필자가 사용한 모델 색상은 그레이로 가장 무난하면서도 심플한 색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풀 메탈 소재로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1.5M 수심에서도 30분 지속 가능한 IP68 등급의 방수 방진을 지원합니다.

 

 

좋은 필기감을 제공하는 S 펜을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며, 태블릿과 동일하게 방수방진 IP68 지원으로 외부 어떤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0g의 클릭 버튼과 태블릿에 양방향으로 안정적으로 마그네틱 부착이 가능합니다.

 

 

필기감도 만족스러워 인강 수업 중에 필기가 필요할 때 혹은 취미로 드로잉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좋은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추가로 안드로이드용 굿노트 풀버전 1년 무료 프리로드를 제공으로 노트 앱으로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소비자들이 인강 학습용 혹은 영상 시청용으로 많이 구입하실 텐데요. Galaxy Tab S9 FE 모델은 SGS 국제 인증으로 증명된 Eye Care 디스플레이로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킨 시각 친화적 디스플레이 탑재해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는 인강 시청이 많은 고등/대학생분들 학습용 태블릿으로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을 사용하면서 자체 필기 앱인 Samsung Note 자주 사용하실 텐데요. 이번에 원터치 스마트 스캐닝을 자체적 지원으로 문서를 스캔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스캔 한 문서를 삼성 노트로 열고 자유롭게 편집까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삼성 갤럭시 생태계 내에서 디바이스 간 유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필자 같은 경우 육아를 하고 있는데, 삼성 키즈 지원으로 아이 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도구를 지원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오늘 필자가 직접 갤럭시 탭 S9 FE 모델을 사용해 보고 느낀 점을 공유해 드렸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휴대성을 바탕으로 대학생 학습 인강용 혹은 영상 시청용 태블릿 PC로 사용하는데 손색이 없을 정도라고 느꼈습니다. 현재 태블릿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