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중국 무료 VPN 추천 ExpressVPN 컴퓨터 모바일 사용법으로 유튜브 및 카톡 접속할 때 사용해 보세요. 본문

IT기기

중국 무료 VPN 추천 ExpressVPN 컴퓨터 모바일 사용법으로 유튜브 및 카톡 접속할 때 사용해 보세요.

테크톡23 2024. 1. 8. 17:51
반응형

기나긴 팬데믹 터널을 지나 엔데믹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올해 해외여행을 갔거나 혹은 아직 휴가를 못 가신 분들 중에 갈 예정 인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특히 가장 늦게까지 리오픈을 망설여 왔던 중국 여행이 올해 재개가 되면서 많은 한국 사람들이 중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중국 여행을 가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지에서 유튜브와 함께 카카오톡 등 몇몇 특정 사이트 접속이 차단이 되어 있어서 여행 중에 지인들과 소통은 물론이고, 추가로 필요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튜브에 접속하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이럴 때 VPN 사용으로 IP 우회를 통해서 접속하여 중국 현지에서도 유튜브는 물론이고, SNS에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pressVPN 추천 이유.(서버 위치, 직관적인 사용법)

시중에는 무료와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VPN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통상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VPN 또한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과 함께 무엇보다 보안성이 확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유료를 선택하는 게 현명합니다.

 

 

그중에서 ExpressVPN은 CNET, TechRadar, The Verge에서 최고의 VPN으로 선정된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무려 세계 105개국에 위치한 서버를 통해서 어디서든 안정적인 인터넷 속도와 접속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VPN 접속 전 속도(좌), 접속 후 속도(우)

중국하고 비교적 가까운 싱가포르 서버에 접속해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 봤는데요. 310 Mbps 정도면 유튜브는 비롯해서 넷플릭스, 카톡 등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속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 후 ExpressVPN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설치하고자 하는 디바이스에 맞게 선택해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제공되는 활성화 코드를 가지고 인증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Windows, Mac, 아이폰, 안드로이드, 공유기, 콘솔까지 구분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최대 8대까지 동시에 접속할 수 있으니 모자람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IP 우회를 하고 싶은 국가를 선택한 다음 전원 모양을 클릭 혹은 터치하면 아주 간단하게 VPN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아이폰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모습을 아래 영상을 통해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VPN으로 할 수 있는 것들.(중요한 문서 작업, IP 우회)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데요. 가상 사설망으로 유저가 사용하는 기기(모바일, 컴퓨터)와 인터넷 사이에 보안 터널을 만들어서 온라인 스누핑, 간섭, 검열로부터 유저의 기기를 보호하고, 인터넷 트래픽이 해커, 정부, 인터넷 제공 업체를 비롯한 누구도 들여다볼 수 없도록 만들어서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개념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용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카페 혹은 숙박업소 등에서 중요한 회사 문서 작업 및 업무로 인터넷에 접속할 때 VPN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 또한 팬데믹 기간 동안 재택근무를 할 때 회사의 중요한 문서 파일들을 VPN을 활용해서 취급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개인적으로는 OTT 플랫폼을 이용할 때 국내에서는 서비스를 하지 않는 콘텐츠를 보는 용도로 IP 우회 용도로 자주 사용하고 있으며, 환율 차이로 인해서 가격 차이가 나는 의류 혹은 판매하지 않는 의류를 구입하기 위해 해당 국가 서버를 통해서 접속 구입하기도 합니다.

 

중국 출장 혹은 유학, 여행 시 사용하기 좋은 ExpressVPN 선택을 하는데 가격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한번 사용해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30일 환불 보장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12개월 구독 시 3개월 무료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글은 ExpressVPN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