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게이밍 기어 추천! 로지텍 LoL 에디션 G PRO 무선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사용 후기. 본문

제품리뷰

게이밍 기어 추천! 로지텍 LoL 에디션 G PRO 무선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사용 후기.

테크톡23 2023. 11. 2. 16:20
반응형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에는 RGB 탑재로 다양한 이펙터 효과와 버튼 커스텀과 온보드 메모리까지 탑재 되어 있어서 G-HUB에서 설정 후 PC 환경이 바뀌어도 동일한 퍼포먼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마우스 같은 경우 좌/우 완벽한 대칭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오른손잡이는 물론이고, 왼손잡이 사용자에게도 이질감 없는 버튼 커스텀을 지원한다. 용이한 버튼 커스텀을 위해 별도 구성품으로 추가 버튼 부품을 제공한다. 그리고 후면 버튼을 활용해 DPI 감도도 빠르게 설정이 가능하다.

 

DPI 감도 설정.
버튼 커스텀 지원.
전면 RGB 조명 이펙터 효과.

G-HUB로 접속하면 DPI 감도 설정을 보다 세분화해서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앞서 얘기했듯이 좌/우에 동일한 버튼 구성으로 커스텀 범위가 넓어 유저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보다 빠른 컨트롤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전면 G 엠블럼을 통해서 다양한 이펙터 조명 효과로 사용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화면 샘플러 효과와, 오디오에 따라서 조명이 변화하는 오디오 비주얼라이저를 선호한다. RGB 이펙터 효과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G 시리즈 제품이 있다면 조명 동기화를 통해서 서로 동일한 조명 효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란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키보드는 텐키리스로 구성되어서 책상 위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LED ON/OFF와 별도로 게임 모드로 빠르게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미리 설정해 놓은 비활성화 키로 게임을 하는 데 있어서 오터치를 막을 수 있다.

 

 

각각의 키에 적용된 RGB로 보다 시각적으로 화려한 이펙터 효과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앞서 얘기했듯이 필자가 주로 설정해 놓는 효과는 화면 샘플러 효과와, 오디오 비주얼라이저인데 특히 오디오 비주얼라이저 같은 경우 시각적으로도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니 특히 게임을 즐길 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이펙터 효과이다. 그리고 다양한 키 설정과 함께 앞서 게임 모드에서 제한할 수 있는 키를 간단하게 선택을 통해서 지정할 수 있어서 게임 컨트롤에 방해가 되는 키는 별도로 관리를 해 보자.

 

 

G PRO X 헤드셋은 별도로 탑재가 가능한 마이크 기능을 커스텀 해서 사용할 수 있다. BLUE VO!CE를 지원해 줘! G-HUB에서 활성화 후 다양한 프리셋 효과와 디테일한 설정으로 게임 플레이 중 소통을 보다 원활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그리고 추가 구성품으로 패블릿 소재의 이어 패드를 제공하는데 따뜻하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사용하고 싶은 유저라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가죽 재질의 이어 패드에서 교체를 진행하면 된다. 아래 영상에서 교체하는 모습을 확인해 보자.

 

개인적으로도 가죽 소재의 이어 패드보다는 부드럽도 따뜻한 느낌을 제공해 주는 패블릿 소재의 이어 패드를 선호하는 편이라 양쪽 모두 바꿔서 LoL 게임을 장시간 재밌게 즐겼다.

 

 

 

오늘은 필자가 몇 주 동안 로지텍 LoL 에디션 제품들을 가지고 개인 커스텀 하는 과정과 후기 그리고 게임을 즐기면서 좋았던 점을 공유해 드렸다. ​올해도 팬데믹 상황이 개선되지 않아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질 것 같은데, 현재 게이밍 기어 제품들을 세트 혹은 개별로 구입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도 G PRO 시리즈를 추천하니 본 리뷰를 보고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