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필립스 WI-FI 스마트 LED 컬러 벌브 WiZ LED 스트립 2m 사용기. 본문

제품리뷰

필립스 WI-FI 스마트 LED 컬러 벌브 WiZ LED 스트립 2m 사용기.

테크톡23 2023. 10. 31. 20:35
반응형

조명은 밝기와 색상에 따라서 사람에게 다양한 효과를 제공해 주는데 가령 앞서 얘기했듯이 전구색 같은 경우 따뜻한 분위기 연출과 함께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그리고 파란색은 심신 안정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컬러를 통해서 우리가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효과가 있으니 조명을 배치 보는 걸 추천한다. 그럼 색상 별로 조명을 구입해야 할까? 이런 고민을 하고 있다면 본 리뷰에서 해답을 찾아보자. 필자가 가정에서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공간의 모습이다. 옆에 스탠드 타입의 조명이 있기는 하지만 크게 효과가 없어서 사용은 안 하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보셨듯이 업무 공간의 분위기를 바꿔줄 스마트 조명 2개를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시그니파이에서 출시한 필립스 Wi-Fi 스마트 LED 전구와 WiZ LED 스트립 2m 제품이다. 본 제품들은 Wi-Fi 통신 기반의 스마트 조명으로, Wi-Fi 연결만으로도 WiZ 앱을 통해 컨트롤하여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시그니파이라는 회사명이 다소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 필립스 라이팅에서 바뀐 새로운 회사명이며, 본 포스팅에서 소개되는 시그니파이에서 새로이 출시하는 Wi-Fi 기반의 스마트 조명들은 이마트 성수점과 서울/수도권 주요 매장에 선 출시할 예정이며, 앞으로 전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니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가장 먼저 전구 타입으로 필립스 Wi-Fi 스마트 LED 컬러 벌브를 설치를 해 봤다. 일반적인 가장 널리 사용하는 E26 소켓으로 바로 끼워서 사용할 수 있어 특별히 신경 쓸 일은 없었다. 전구를 꽂은 다음 라이트를 켜면 기본적으로 전구색으로 세팅되어 있어서 노란 불빛을 표현해 주는데, 다양한 조명 효과로 사용하려면 전용 앱을 설치해서 조명과 연동을 해야 한다.

 

 

WiZ 앱을 설치하면 되는데, 앱스토어에도 지원해 줘 아이폰 사용자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참고로 본 제품은 Wi-Fi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신다면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공유기가 있어야 되는 점 참고하기 바라며, 한번 연동하면 IoT 기기로 사용할 수 있다. 자 그럼 연결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자.

 

 

스마트폰과 페어링 하는 방법은 '스마트 페어링' 즉 자동으로 인지해서 페어링 하는 방법과 '수동 페어링' 두 가지 방법을 제시하는데 참고로 필자는 수동 페어링이 편해서 수동으로 진행했다는 점 참고 바란다. 수동으로 진행하게 되면 위 캡처 이미지처럼 일련의 절차를 걸쳐서 페어링을 마칠 수 있는데 위 내용을 참고해서 필자가 직접 영상으로 만들어 봤으니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두 번째로 설치한 제품은 WiZ LED 스트립 2m 제품으로 구성품은 2m 스트립 조명과 전원 어댑터와 커넥터로 구성이 되어 있다. 참고로 스트립 조명은 유연한 재질로 쉽게 구부리거나 잘라서 쉽게 부착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1m 연장선(익스텐션)을 활용하면 추가로 연결할 수 있어서 넓은 공간에 설치하고 싶은분들도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앞서 잘라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자를 수 있는 포인트는 스크랩에 별도로 표시가 되어 있으며, 다른 포인트를 자르게 되면 그 단락 조명은 사용하지 못하니 주의 바란다. 그리고 반대에는 접착력이 우수한 3M 양면테이프가 적용되어 있다.

접착 포인트는 직접적으로 LED가 노출되는 곳이 아닌 책상 뒷면과 같은 곳에 부착하는 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LED 라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벽에 반사 시킬 수 있도록 부착 포인트를 설정해 보자.

 

 

두 개의 스마트 조명을 설치한 모습이다. 1600만 컬러 선택 및 색온도 조절 등 다양하게 조명 설정이 가능하고, 생체리듬에 맞춘 조명 스케줄링 기능과 음성 제어를 할 수 있도록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아이폰 Siri를 지원한다.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요즘 오늘 필자가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 본 필립스 Wi-Fi 스마트 LED 컬러 벌브, WiZ LED 스트립 2m 두 개의 스마트 조명으로 집안 분위기는 물론이고, 모니터 조명효과 그리고 웰빙 라이프를 실천하는 데 도움을 받아 보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하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