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실사용자 리뷰)갤럭시워치3 아직 선택해도 괜찮을까? 본문

제품리뷰

실사용자 리뷰)갤럭시워치3 아직 선택해도 괜찮을까?

테크톡23 2022. 1. 10. 18:07
반응형

좌) 갤럭시워치4 클래식, 우) 갤럭시워치3

갤럭시 워치 라인업 종류가 이제야 조금 정리가 되는 것 같다. 왜냐하면 갤럭시 워치 4와 4 클래식이 출시하면서 기존에 보급형 라인업으로 평가받았던 액티브 라인업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현재 이런 시점에서 시리즈에 혼선이 있는 분들을 위해 전작인 갤럭시 워치 3과, 액티브 2, 그리고 이번에 갤럭시 워치 4와 4 클래식 종류 정리와 탑재된 기능과 성능 그리고 삼성 페이에 대한 개인적인 소구를 공유할 테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한다.

<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 바로 가기 >

 

갤럭시워치 비교.

비교표에서 보이듯이 기존 액티브 시리즈는 보급형으로 분류가 되어서 일부 기능과 성능이 떨어졌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워치 4 시리즈에 와서는 크게 차이가 없으며, 비고에서 언급한 Hall Sensor 탑재, 베젤 링 유/무 정도이니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의 조언이 필요하다면 댓글을 활용해 보자.

 

우선 필자는 갤럭시 워치 3 45mm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남성이다. 남성치고는 손목이 굵지가 않는데 45mm 사이즈는 다소 크게 느껴진다. 너무 크면 투박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특별히 손목이 굵은 남성이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작은 사이즈를 추천하며, 참고로 필자는 현재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42mm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색상은 실버 색상을 추천한다. 그리고 실버 색상이 여러 스트랩과 깔 맞춤 면에서 호환성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다. 참고로 이번 갤럭시 워치 4 시리즈의 기본 스트랩인 우레탄 밴드는 개인적으로도 조금 실망이기 때문에 현재 구입을 했다면 바로 스트랩을 알아보라고 권장하고 싶을 정도이다.

혹자들은 바디 사이즈가 작으면 배터리 용량에 영향을 줘 워치 사용 시간이 줄어든다고 하는데 배터리 효율은 극히 미비하기 때문에 배터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갤럭시 워치 4 클래식과 워치 3을 비교했을 때 가장 크게 차지하는 부분이 구글 OS 탑재와 함께 체지방 분석 헬스케어 기능이다. 이 외에는 거의 동일한 성능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워치 3에 탑재된 타이젠 OS 보다 다른 앱과 호환성 부분에서 좋아진 게 체감이 되며, 체지방 분석 헬스케어 기능은 개인적으로 활용도는 높지 않다. 이외에 메모리가 업그레이드되었는데 스마트워치로 뭐 대단한 걸 하지 않기 때문에 굳이 의미가 있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정리해 보자면 디자인 및 앱 호환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기변을 추천한다. 다만 가격적인 부분과 일반적인 스마트워치 기능 및 페이스 워치 활용으로 코디용 제품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워치 3세대를 선택해도 현명한 소비라고 생각한다. 다음 리뷰에서는 보다 꼼꼼하게 두 가지 제품을 비교해 볼 테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