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애플 에어팟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커널형, 오픈형 이어폰, 헤드폰 종류 구분 및 비교해 보자.(헤드셋 맥스, 신제품 3세대 내용 포함.) 본문

IT기기

애플 에어팟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커널형, 오픈형 이어폰, 헤드폰 종류 구분 및 비교해 보자.(헤드셋 맥스, 신제품 3세대 내용 포함.)

테크톡23 2022. 1. 4. 15:23
반응형

애플 에어팟 3세대가 출시하면서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의 명맥을 그대로 유지하는 걸로 확인이 되었다. 조금 더 첨언하자면 현재 유일하게 시리즈별로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하고 있는 브랜드는 애플이 유일하다.

물론 갤럭시 버즈 라이브라는 오픈형 타입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도 있지만 아직 시리즈 별로 출시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애플 브랜드가 유일하다고 볼 수 있다. 하여튼 이런 상황 속에서 애플의 에어팟 종류는 커널형, 오픈형, 그리고 헤드폰(헤드셋)으로 구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 간단하게 살펴보자.


애플 에어팟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1세대, 2세대 뭐가 다른 거야?

거두절미하게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칩셋이 W1에서 H1으로 바뀌었고, 무선 충전 지원 모델 추가, 이 외에 케이스 led 위치 변경이 정도이기 때문에 거의 변화가 없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실제로도 지인분들을 보면 1세대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이며, 2세대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를 찾기가 힘들 정도이다.

에어팟 3세대는 전작과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디자인에서 큰 변화가 생겼다. 기존 1/2세대는 길쭉한 콩나물 형태였다면 3세대는 에어팟 프로와 거의 흡사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그렇기 때문에 착용감이 전작과는 확실히 다를 수 있다.

그래서 혹시 기변을 고려하고 있다면 한번 착용해 보고 판단하라고 얘기하고 싶다. 참고로 오프라인 매장에 아마 전시가 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으니 시간 될 때 방문해서 착용해 보고 판단해 보기 바란다.

하지만 서울 거주자가 아니라면 애플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힘들기 때문에 혹시 주변에 에어팟 프로 사용자가 있다면 이어 팁을 제거한 다음에 착용해 봐도 비슷한 착용감을 제공해 주니 이렇게 확인해 보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보자.

에어팟 3 모델을 구입해서 현재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데 한 가지 특이점이라고 해야 할까? 전작에서 지원했던 터치 컨트롤 커스텀 기능을 이번에는 지원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원터치(재생/일시정지/전화받기). 더블터치(다음 트랙), 트리플 터치(이전 트랙)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란다.(좌/우 동일) 3세대 자세한 후기는 아래 리뷰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자.

 

 

애플 에어팟 노이즈캔슬링 커널형 이어폰, 헤드셋/헤드폰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프로.

먼저 에어팟 프로는 애플의 디바이스 중 역대급으로 스테디셀러를 기록할 만큼 엄청난 판매고를 올린 커널형 이어폰으로 현재 기록되고 있다. 그래서 후문으로 에어팟 프로가 애플의 매출 증가에 엄청난 영향을 기여했다고 한다. 하여튼 필자 또한 출시하자마자 직구를 통해서 구입할 정도로 엄청난 관심을 받았던 제품으로 아직도 거의 메인으로 사용할 만큼 착용감과 노이즈캔슬링 성능 배터리 성능까지 모두 만족해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기능으로는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으로 주변을 허용, 끔, 노이즈 캔슬링으로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터치 컨트롤 커스텀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어 팁 착용 테스트, 공간 음향 설정도 가능해 상당히 풍부한 음향을 제공받을 수 있다.

그리고 현재 유일한 커널형 노이즈 캔슬링 제품이기 때문에 영상 혹은 음악을 듣는데 몰입감 있게 사용하고 있다면 추천한다. 특별히 커널형을 싫어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크게 단점이 없는 제품이다. 가격 빼고... 이어폰 3종은 아래 표를 통해서 간단하게 참고해 보자.

종류
에어팟 1
에어팟 2
에어팟 pro
에어팟 3
타입
오픈형
오픈형
커널형
오픈형
가격
162,440원
179,000원
329,000원
249,000원
노이즈 캔슬링
미지원
미지원
지원
미지원
배터리 시간
이어버드 5시간
total 24시간
이어버드 4.5시간
total 24시간
이어버드 6시간
total 30시간
비고
터치 컨트롤 커스텀 가능
W1 칩셋 탑재.
무선 충전 미지원.
터치 컨트롤 커스텀 가능
H1 칩셋 탑재.
무선 충전 지원, 미지원
두 가지 모델 출시
터치 컨트롤 커스텀 가능
H1 칩셋 탑재.
무선 충전 지원.
터치 컨트롤 커스텀 불가능
H1 칩셋 탑재.
무선 충전 지원.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에어팟 맥스.

이어폰보다 훨씬 높은 몰입감을 원한다면 애플 헤드셋 제품인 에어팟 맥스를 추천한다. 장점은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단점 위주로만 얘기하자면 일단 무겁다, 디자인 호불호가 있다, 추운 겨울 어어컵 내부에 습기가 찬다, 가격이 비싸다 정도로 정리가 될 것 같다.

이런 단점을 모두 극복할 정도로 성능 및 기능 퍼포먼스는 상당히 좋은 편인데 장점도 간단하게 나열해 보겠다. 끝판 대장 같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 제공,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 이어 패드 커스텀 가능, 스틸 소재 적용으로 내구성이 좋다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으며, 필자가 소니 wh 1000xm4 헤드폰과 비교한 아래 후기를 참고하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해 보자.


오늘은 필자가 현재 가지고 있고, 직접 사용해 본 에어팟 종류 사용 후기를 가감 없이 전달해 드렸는데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