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스탠드 마이크 TSG CM200U 유튜브 콘덴서 타입 사용기. 본문

IT기기

스탠드 마이크 TSG CM200U 유튜브 콘덴서 타입 사용기.

테크톡23 2024. 1. 14. 09:56
반응형

1인 미디어 시대에 입문자들도 가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타입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저도 리뷰를 통해서 보급형에서 플래그십 모델까지 소개해 드린 바가 있는데요. 제 블로그에서 'TSG'라고 검색해 보셔도 되고, TSG 공식 스토어에서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오늘 제가 직접 사용해 보고 소개하는 TSG CM200U는 3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되어 있는데 그중 가장 기본 타입의 리뷰인 점 참고 바랍니다. 리뷰를 보시기 전에 이런 스탠드 마이크 선택 기준 팁을 알려드리자면 잘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기능들을 잔뜩 탑재해서 가격이 비싼 제품보다는 직관적인 사용법과 단순한 메커니즘 그리고 활용도가 높음 녹음 모드 지원으로 설정하셔서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제가 얘기한 3가지를 만족한다고 볼 수 있는 TSG CM200U 스탠드 마이크는 필요한 기능들만 탑재했으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우선 녹음 모드에서 가장 활용도가 가장 높은 단일 지향성(CARDIOID) 모드 지원으로 주변 소음을 억제해야 하는 방송, 게임, 보이스 챗, 보컬 레코딩 환경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구성품. 마이크 본체, 삼각대, 마이크 홀더, 1.8m USB 케이블, 윈드 실드 폼커버

기본적으로 간편하게 스탠드 할 수 있는 삼각대와 마이크 홀더가 제공이 되는데요. 별도로 암 스탠드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별도 구매로 판매하고 있으니 옵션에서 자유롭게 추가 액세서리로 선택하면 됩니다.

 

 

​조립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그래서 부연 설명 없이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전원 케이블을 가지고 하나는 전용 포트로 마이크에 연결하고, 반대쪽 USB는 노트북 혹은 PC에 연결하면 끝납니다. 이는 Plug&Play 연결 방식으로 별도의 장비 혹은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마이크를 디바이스에서 인식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참고로 케이블 길이는 약 1.8m로 연결 디바이스의 거리감이 있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으로는 앞서 얘기했듯이 단일 지향성 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황동 바디를 내부에 탑재하고 있어서 높은 수음력과 동시에 따뜻한 음색 그리고 폭넓은 음장감을 구현해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상당히 직관적인데요.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설명하면 맨 위 CARDIOID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프린팅과 함께 음소거 ON/OFF를 담당하는 MUTE 버튼, 입력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GAIN 다이얼, 헤드폰 볼륨 조절 다이얼, 3.5mm 이어폰 및 헤드폰 연결 단자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이크 사용 경험이 많은데요. 녹음 중에 제대로 녹음이 되고 있는지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녹음을 하고 다시 확인하고 그랬었는데요. 확실히 실시간으로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어떻게 전달이 되는지 모니터링이 되기 때문에 녹음을 진행함에 있어서 시간도 단축이 되고 좋더라고요. 참고로 해당 기능은 사용자의 시스템 환경 및 설정에 따라 윈도우 설정 변경이 필요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이 외에도 5가지로 변하는 LED가 탑재가 되어 있는데요. 사용함에 있어서 지루함을 달래주고, 시각적인 즐거움과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팬데믹 상황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가는 시점에서 직접 출근해서 업무를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아직 재택근무 비중이 높아 줌과 같은 화상회의를 자주 하는데, 매번 마이크에 대한 아쉬움을 이 녀석으로 달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저처럼 재택근무 등으로 화상회의 빈도가 높은 분들에게도 줌 마이크로 추천하니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유튜버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실시간 스트리머로 활동하는 분들에게도 방송용으로 사용해도 활용도가 좋을 것 같았는데요. 아래 제가 직접 제품 소개를 하면서 녹음한 영상에서 수음력과 음장감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윈드 실드 폼 커버는 주변 환경 소음이 있거나, 조금 더 좋은 수음력으로 녹음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씌워 놓고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탑재된 성능과 함께 이렇게 활용도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현재 10만 원도 안 되는 7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TSG 공식 스토어 판매점에서 구입해 보세요. 포토리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깐요. 스탠드 혹은 유튜버 방송용 마이크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훌륭한 선택지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오늘 제가 드린 정보는 여기까지였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