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톡_정보공간

그립감 좋은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사용기 추천. 본문

IT기기

그립감 좋은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사용기 추천.

테크톡23 2024. 1. 12. 14:20
반응형

오늘 사용해 본 게이밍 마우스는 로지텍 G303 모델로 세계적인 게임 스트리머 슈라우드와 협업을 통해서 만들어진 높은 수준의 FPS 게임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슈라우드의 게임 플레이에 따른 요구사항과 취향을 반영해 디자인 및 사양을 업데이트하였다. 그럼 리뷰를 통해서 기존 제품들과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확인해 보자.

 

 

구성품. 로지텍 G303 게이밍 마우스 본체, 충전 및 유선 케이블, LIGHTSPEED 무선 송수신기&송수신기 어댑터, 퀵 가이드로 구성됨.

​로지텍의 LIGHTSPEED 송수신기로 유선 못지않은 퍼포먼스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유선 연결로도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75g에 불과해 극강의 가벼움을 자랑한다. 슈라우드 게이밍 마우스는 건전지가 아닌 내장 배터리 탑재로 충전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 수명은 완전 충전 기준 최대 140시간으로 상당히 긴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가볍기만 한 게 아니라 튼튼하기까지 하며, 저감도 DPI와 함께 빠른 조준으로 가능하게 해 FPS 게임을 극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디자인을 살펴보자. 일반적으로 무난한 모던한 올 블랙 색상으로 출시했으며, 로지텍 엠블럼과 함께 왼쪽 클릭 버튼 아래 'LOGITECH G X SHROUD'라고 마킹이 되어 있어서 에디션이라는 걸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화려한 LED를 탑재하지 않아 기능에 충실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일반적인 마우스 디자인과는 조금 다르게 마름모꼴 형상으로 설계되어서 손바닥 접촉 면적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측면과 함께 감싸는 듯한 그립감을 제공해 줘 안정적이면서도 정확한 컨트롤을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상단에는 DPI 컨트롤 버튼과, 마우스 휠 컨트롤러가 탑재가 되어 있는데, 로지텍의 G의 특별한 'HERO 25K' 센서로 최고의 정확성과 속도, 일관성을 제공해 주며, 감도(DPI) 설정은 중앙 물리 버튼과 G-HUB를 통해서 최대 25,600 DPI까지 설정할 수 있다.

​측면은 불투명으로 처리된 케이스 적용으로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유니크하게 느껴졌다. 디자인에 대한 정의를 내리자면 화려함은 없지만 기능에 충실했으며, 가벼우면서 그립감이 좋아 기본적으로 게임 컨트롤하는데 상당히 유리한 환경을 제공해 준다.로 정의할 수 있을 것 같다.

 

 

바닥에 적용된 additive-free PTFE 판은 포인트 적용이 아닌 상/하로 구분되어서 넓게 적용되어 있어서 슈라우드가 정확한 에임을 위해 마찰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적용되어 있어 에디션 제품임을 실감할 수 있었다. 그리고 하단에는 별도로 무선 송수신기를 보관할 수 있도록 보관함 구조가 설계되어 있어 분실하기 쉬운 송수신기를 휴대하고 다닐 수 있게 해준다.

 

 

이런 편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아직 로지텍의 LIGHTSPEED 무선 기술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필자는 오늘 직접 사용해 보고 소개하는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외에도 G304도 현재 실사용 중인데, 로지텍 만의 LIGHTSPEED 무선 기술로 뛰어난 반응속도와 끊기지 않는 연결 속도 그리고 무엇보다 무선의 자유로움을 직접 느껴보고 판단해 보길 추천한다.

 

 

​로지텍 G 시리즈를 나만의 커스텀 설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G-HUB 소프트웨어 설정은 기본이다. 로지텍 G 시리즈는 G-HUB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해서 개인 커스텀을 지원한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도 개인 커스텀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민감도 설정은 최대 25,600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물리 버튼에서 구현할 없는 디테일한 설정을 지원한다. 그리고 마우스 곳곳에 적용되어 있는 6개의 버튼도 사용자에게 맞게 개인 커스텀으로 이용할 수 있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제품에는 LED가 탑재되어 있지 않아서 이펙터 효과는 제공하지 않지만 LED가 탑재된 게이밍 기어 제품들끼리 조명 동기화를 통해서 동일한 이펙터 효과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

 

 

​오늘은 그립감 좋은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제품 주요 특징과 함께 G-HUB 사용법 등을 공유해 드렸는데 다음 후기는 직접 게임을 하면서 체감이 된 부분을 공유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